행복아울렛

20가지 구글 검색 팁! 본문

Google

20가지 구글 검색 팁!

붕탱구 2008. 12. 12. 07:15
1. 구글은 계산기가 될 수 있다.

2+2, 12/3

2. 검색어가 길수록 좋다. 하지만 짧아도 문제없다.

구글은 한두 단어로 된 검색어를 입력해도 양질의 검색결과를 제공한다. 그러나 검색얼를 조금만 더 자세히 입력하면 검색결과는 훨씬 좋아진다.

3. 정확한 검색결과를 위해 "큰따옴표"를 붙인다.

정확한 단어를 찾기 위해 큰따옴표를 붙이면 검색어를 묶어주는 역할을 한다.

4. 특정 파일만 검색하기

구글은 특정 파일만 찾아낼 수 있다. 검색창에 찾고자 하는 검색어와 filetype:[type]을 치면 원하는 파일만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c++에 관한 ms-word문서를 찾고 싶다면 검색창에 C++ filetype:DOC 이렇게 입력하면 C++에 관련된 워드문서를 찾을 수 있다.

5. 특정 파일만 빼고 검색하기

구글은 특정 파일을 제외하고 찾아낼 수 있다. 검색창에 찾고자 하는 검색어와 -filetype:[type]을 치면 원하는 파일을 빼고 찾을 수 있다. 구글 데스크탑을 사용할 때 아주 유용하다.

6. 특정 사이트만 검색하기

구글은 특정 사이트에서만 내용을 검색할 수 있다. 검색창에 검색할 단어를 치고 site:site명 을 치면 된다.
예를 들어 happyoutlet.net에서 vim관련된 내용을 검색하고자 한다면 검색창에
vim site:happyoulet.net
을 입력하면 된다.

7. 구글은 사전이 될 수 있다.(영어만 ^^)

검색창에 define인과 같이 영어 단어를 검색하면 단어의 의미를 알려준다.

8. 대문자 소문자 구별은 없다.

구글은 시간을 절약하고 오타 걱정을 줄인다.

google


9. 단어의 복수도 중요치 않다.

구글은 한 단어와 관련된 모든 형태를 자동적으로 검색한다. 따라서 dance나 dances나 dancing을 구별할 필요가 없다.

10. 그림을 얻을 수 있다.

구글 검색창에 있는 구글 '이미지'링크를 통해서 10억개가 넘는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다.

11. 구글은 기상예보도 한다.

도시명 뒤에 날씨를 입력하면 kweather를 이용한 날씨를 보여준다.

12. 학자가 되자

연구자는 구글 학술논문 검색(google scholar)을 통해 수천 건의 과학과 학술지를 검색할 수 잇다. scholar.google.com의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논문 요약이나 전체 내용을 얻을 수 있다.

13. ~의 마법을 이용하자

물결모양 부호를 단어 앞에 빈칸 없이 붙이면 구글은 해당 검색어와 비슷한 말과 관련된 웹페이지를 모두 찾아준다.
~모니터

14. 다른 나라 말로 웹문서를 번역해 보자

검색창 우측에 있는 '언어도구(Language Tools)' 링크를 클릭하면 언어 설정을 포함해 구글의 자동번역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이 페이지에서 다양한 언어를 번역할 수 있다.(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또 웹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해서 번역할 수도 있다.

15. 주가를 확인하자

검색창에 종목코드 또는 회사이름과 함께 "주가"를 같이 입력하면 해당 주식의 가격과 차트를 확인할 수 있다.

16. 구글을 더 깊이 살펴보자

검색창 위쪽에 있는 '전체서비스>>' 링크는 더 많은 구글의 특징과 서비스에 구글 검색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구글 검색에 관한 도움말을 담은 메뉴 http://www.google.co.kr/help/cheatsheet.html 를 방문해볼 필요가 잇다.

17. 앞으로의 서비스

앞으로 구글에 추가될 혁신적인 서비스는 무엇이 있을까? 텔레비전 검색, 개인 맞춤형 검색, 실시간 택시 위치 탐색등이 구글 연구소에서 진행되고 있다. 구글 검색창에 'google labs http://labs.google.com/ ' 를 입력해 보라


데이비드 A. 바이스[구글,성공신화의 비밀]

<덧붙임>

18. 블로그에 있는 내용을 찾고 싶다!

검색창에 blog란 단어와 검색어를 이용하면 블로그에 담긴 관련 글들을 볼 수 있다.

19. 정확한 단어의 추가를 위해 '+', '-'기호를 사용할 수 있다.

위의 3.에서 소개한 정확한 단어를 검색하는 방법에 덧붙여, 정확한 단어를 추가 또는 빼고 싶을 때 '+','-'기호를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sharp의 zaurus를 찾고 싶다면, 검색창에 "sharp"+"zaurus"를 치면 sharp와 zaurus가 들어간 문서를 검색할 수 있다. 반대로 sharp가 들어가지 않은 zaurus만 검색하고 싶다면 "zaurus"-"sharp"를 치면 된다. 덧붙여, '+'대신에 ','를 사용할 수도 있다.

20. 구글에서 mp3를 검색하자!.

검색창에 ?intitle:index.of? mp3 곡명(혹은 가수)를 입력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