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아울렛

구글 수표 - 환전기(신한은행) 본문

Google

구글 수표 - 환전기(신한은행)

붕탱구 2007. 7. 18. 23:50
저번 주에 온 구글 수표를 환전하였습니다. 회사가 삼성역이라서 근처에 있는 신한은행으로 갔습니다. 제 급여 통장이 신한은행이거든요. 창구언니들도 구글 수표는 처음 보는 모양입니다.

삼성역이라 주변에 IT관련 사람들도 많을테고, 젊은 사람, 블로그 하는 사람도 많을텐데 말이죠. 추심 후 매입이라 한 달 정도 기다려야 한다더군요. 제가 다들 추심전 매입으로 바꾼다더라라고 말해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돈도 겨우 십만원이 넘는 금액인데.... 그래서 옆에 있는 농협으로 갔습니다. 여기 언니들도 추심 후 매입이라 주거래 은행으로 가는 것이 좋다고 합디다. (참고: 추심-2 <경제>은행이 소지인의 의뢰를 받아 수표나 어음을 지급인에게 제시하여 지급하게 하는 일.)

결국, 급여 통장을 만든 삼성역 지하에 있는 신한은행으로 가서 바꿨습니다. 여기 아저씨는 조용히 잘 바꿔주시던데 말이죠. 어쨌든 앞으로는 여기로만 와야겠습니다. 사람이 많아 기다려야 하지만 말입니다. 은행 직원분들이 하시는 말씀이, 회사가 망하면 수표를 돈으로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이를 확인하고 돈을 바꿔준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추심후 매입이라고 합니다. 구글이 그렇게 쉽게 망할려나!

총 $124.68 였는데, 우편료 2,000원, 매입수수료 7,000원, 환가료  216원을 제하고 제 손에 쥐어진 금액은 104,130원이네요^^;

환전하느라 한 40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그다지 큰 금액도 아닌데, 시간이 많이 걸린게 분하긴 하지만, 올해 초 연신 떠들고 다녔던 블로그 수익이 제 블로그를 통해서 실현되었다는 것이 기쁩니다. 이제 월급말고도 제 주머니로 들어오는 돈줄기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내년에 이걸로 강남에 쪼매난 아파트나 하나 사야겠습니다. ㅋㅋ ^^V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