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아울렛

눈을 뜨고 매매하라! 본문

주식공부

눈을 뜨고 매매하라!

붕탱구 2007. 10. 10. 01:26

Trade with your eyes OPEN!


매매의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심리상태, 논리적인 매매 시스템, 훌륭한 자금 관리가 필수적이다. 이 세가지 요소들은 세 개의 의자 다리와 같다. 이 중 하나만 없어도 의자에 앉은 사람은 의자와 같이 넘어지게 되어 있다. 패자는 이중에서 하나 내지는 기껏해야 두 개의 다리로만 의자를 세우려고 한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매매 시스템에만 관심을 갖는다.
당신은 분명히 정의된 원칙에 의해서 매매해야 한다.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매매하는 동안 자신의 감정을 분석해야 한다. 그리고 완벽한 자금 관리 구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안전한 투자를 할 수 있다.

Trading for a living alexander elder

이 책은 로버트기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2권에서 추천해 준 책입니다. 로버트씨가 너무 추천하길래 원서로 볼려고도 했었는데, 마침 번역이 되어서 냉큼 사버린 책입니다. 책 내용이 참 좋네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부자아빠가 말씀하신 '사람들은 자신이 아는 만큼만 조언해 줄 수 있다'는 말처럼, 제가 쥐뿔도 몰라서 하는 소리입니다. 저는 새끼 개미거든요. 이제 시작했네요~ ㅋㅋ 그냥 참고만 하세요~

알렉산더 엘더[주식시장에서살아남는 심리투자 법칙]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