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아울렛

[부자학] 시간과 부의 상관관계 본문

부자학

[부자학] 시간과 부의 상관관계

붕탱구 2007. 1. 6. 01:36
시간과 부의 상관관계

'보통사람'들은 출근용으로 구입한 옷을 입고, 아직 할부금을 내고 있는 자동차를 타고 교통지옥같은 도로를 달린다. 그 옷과 차, 그리고 이아러니하게도 거기서 살려고 하루 종일 비워두어야 하는 집에 대한 할부금을 벌려고 직장을 나가는 것이다.


오늘을 사는 우리들 대부분이 앓는 현대병이다. 돈이 있으면 시간이 없다. 거꾸로 주체를 못하게 시간이 많은 사람들은 돈 때문에 많은 상처를 입는다. 사람들은 대개 더 많은 돈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 사용할 능력을 갖고 있지만 말이다.

당신의 위치는 어디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 : 노예는 부나 자유재량의 시간을 거의 혹은 전혀 갖고 있지 않다.

(10,1) : 배짱이들은 여가 시간은 무지하게 많지만 재산은 거의 혹은 전혀 없는 사람들이다.

(1,10) : 소유자는 풍족한 부를 갖고 있지만 자유로이 쓸 수 있는 시간이 거의 없는 사람들이다.

(5, 5) : 아마 우리 대부분이 여기에 속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들은 집세를 내고 식탁에 음식을 사기에도 빠듯한 생활비를 벌기 위해 정해진 시간 동안 규칙적으로 일을 한다. 이들은 시간과 돈을 거래하는 전형적인 사람들이다. 그리고 경제 활동을 하는 동안, 평생토록 시간을 일과 바꾸는 일을 그만두지 못할 것이다.

(10,10) : 승리자는 이 세상에서 가능한 최고의 것을 모두 누리는 사람들이다. 소유자는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재산 때문에 부자이다. 그렇지만 승리자는 부에 더하여, 그 부를 누릴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있기 때문에 부유한 사람들이다. 승리자는 돈을 벌기 위해 일하지 않는다. 그들의 재산은 그들을 위해 봉사하고, 그들이 소비하는 이상의 부를 창조한다.

마이클 르뵈프[내안의 백만장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