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아울렛

최선의 고통 본문

성공학

최선의 고통

붕탱구 2024. 1. 29. 17:30

 

『최선의 고통』은 예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인 폴 블룸이 쓴 책으로 인간의 행복에 대한 기존의 통념을 뒤집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저자는 인간은 진화 과정에서 고통과 고난을 겪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주장합니다. 고통은 단순히 피해야 할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성장과 발전을 가져다주는 중요한 자극이라고 말합니다.

 

저자는 다양한 연구 결과와 사례를 통해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합니다. 예를 들어, 고통을 경험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강인하고 긍정적인 성격을 갖는 경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어려운 도전을 극복한 사람들은 더 큰 성취감을 느끼고 삶의 의미를 더 잘 찾는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저자는 또한, 고통이 우리에게 주는 긍정적인 효과를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첫째, 고통은 우리를 성장시키는 자극입니다. 고통을 경험하면 우리는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게 됩니다. 이는 우리로 하여금 더 강인하고 유연한 사람이 되도록 도와줍니다.

 

둘째, 고통은 우리에게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고통은 우리로 하여금 현재에 집중하게 만들고, 그 순간에 온전히 몰입하게 합니다. 이는 우리에게 더 큰 만족감과 행복감을 느끼게 합니다.

 

셋째, 고통은 우리에게 의미를 부여합니다. 고통을 극복하면 우리는 삶의 의미를 더 잘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에게 더 큰 만족감과 행복감을 느끼게 합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우리는 고통을 피하기보다는 그것을 받아들이고 활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말합니다. 고통을 통해 우리는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선의 고통』은 기존의 행복에 대한 통념을 뒤집는 도발적인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고통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고, 더 나은 삶을 위한 방향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Comments